Oversea Branch Banking

국외점포별 다양한 IT 시스템으로 인한 업무 프로세스의 일관성이 필요하고 또한 국외점포와 본점간의 고객, 회계 등의 통합인프라 구축을 통하여 전행적 관리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내부 환경과 금융환경의 겸업화 및 대형화 , 세계 경제 Block화, Globalization 등의 외부 환경으로 보다 더 새로운 환경에 적합한 시스템이 필요하게 되었다. 이러한 시스템은 e-Business 환경을 지원함과 동시에 사용자중심의 시스템으로써 전략적 종합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여야 한다.
특징
– CBD 방법론과 J2EE Architecture를 근간으로 구성된 시스템으로 표준화된 Network 기반의 이기종 분산 Enterprise 환경에서 프로그램의 Reusability를 극대화할 수 있다.
– Business Logic 을 추상화 하여 프로그램의 복잡도를 낮추므로 설치 및 운영이 용이하다.
– Component 단위의 병렬개발로 시스템의 확장성 및 기능성이 뛰어나다.
– 국외점포 Banking 프로세스의 재설계를 통한 업무효율의 극대화를 위하여 설계된 시스템이다.
– 통합 고객정보 파일(Global CIF)을 기반으로 EDW/CRM 솔류션을 지원한다
기능
– Whole Sale / Retail Banking System 의 전업무 지원
– 자동 Daily Accrual Processing 으로 조회시점의 당기순이익 확인기능 제공
– 무 전표 시스템 및 전자 전표 결제 시스템 제공
– 지역운영센터의 구축으로 본점간, 센터간, 지점간 Online Real Time 거래가 가능하다.
– 현지어 및 다국어, 현지 금융당국 보고서 제공(PBOC,MAS,HKMA,BOE,BOJ,FRB)
–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(3rd Party) 과의 인터페이스 기능 제공
업무측면
업무의 표준화 및 자동화
프로세스의 STP구현으로 Data의 정합성 보장
본점과 국외점포의 문제점 및 변경요건 해결
경영측면
국외점포관련 MIS정보의 효율적산출
점포신설에 따른 시스템 설치비용 절감
IT측면
유연하고 활용성 높은 신기술 Trend 수용
아키텍쳐 표준화로 시스템 변경 및 확장성 용이
CBD기반 통합프레임워크의 적용으로 재사용 및 변경 용이
고객측면
각종 보고자료의 신뢰성 강화 및 통합정보 제공
국외점포 통합관리로 인한 유지보수 효율성제고
본지점 고객통합에 따른 맟춤형 서비스/ 상품제공